TERMS

배송, 구매/판매 및 환불 약관


[배송 약관]

◎ 배송방법 : 택배 배송
◎ 배송지역 : 원칙적으로 국내배송(전국지역). 단, 해외배송의 경우 개별적인 연락을 통하여 협의된 경우 배송 가능.
◎ 배송금액 : 고정 배송비 발생. 단,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음
◎ 배송기간 : 2영업일 ~ 5영업일. 단, 상품종류 또는 명절 연휴 등의 상유에 따라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구매자 배송 관련 : 구매자 배송은 당사 배송기준 2영업일 ~ 5영업일 소요됩니다. 구매자로의 배송은 판매자로부터 당사가 물건 수취 후 제품 판정 완료시 배송이 진행됩니다. 구매자의 배송비는 최초 제품 금액에 별도로 결제 시 청구됩니다. 배송비의 경우 구매실적, 이벤트 등에 의하여 면제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배송 관련 : 판매자의 경우 주문완료 통지 접수 후 즉시 배송(통지 접수 후 24시간내 OUTOFSTOCK으로 배송, 도착기준 5영업일 이내 도착 원칙)하여야 합니다. 고의로 배송을 지연하거나 배송하지 않는 경우(2영업일 경과) 패널티 부과규정에 따라 패널티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경우 신속한 판매를 위하여 최적의 택배사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배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단, 배송비는 판매자 사전 부담)




[구매/판매 및 환불 약관]

이 약관에는 고객이 OUTOFSTOCK에서 제품을 판매 또는 구입했을 경우 적용되는 약관이 적혀 있습니다. 또한 OUTOFSTOCK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의 진위판정 검수와 같은 중요한 제한 및 예외사항을 포함하여 판매 및 구입에 관한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OUTOFSTOCK에서의의 주문은 고객의 동의로 이루어지며 이 부분은 모든 주문에 적용되기 때문에 주문하기 전에 반드시 이 정책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영업시간
제품과 가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원하신다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국표준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사이에 02-782-7222로 연락을 주시면 OUTOFSTOCK의 전문상담사가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구매문의, 판매문의, 배송문의를 비롯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고객센터1:1 문의, 카톡문의를 통해 연락하시거나 상기 영업시간 내에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시 발생되는 통화료는 고객 부담입니다.

2.회원가입 안내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본인인증,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고 일정 양식의 가입항목을 기입함으로써 회원에 가입되며, 가입 즉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구매/판매 주문안내
제품의 구매와 판매 주문은 다음단계로 이루어집니다.

◎ 제품 구매 주문안내
◦ Step1 : 회원가입
◦ Step2 : 회원ID 로그인
◦ Step3 : 결제정보 및 배송정보 등록
◦ Step4 : 제품검색 및 사이즈 선택
◦ Step5 : 입찰하기 또는 즉시구매 선택(입찰하기 선택시 입찰금액, 입찰 만료일 설정)
◦ Step6 : 결제완료 및 주문서 접수
◦ Step7 : 배송진행

◎ 제품 판매 주문안내
◦ Step1 : 회원가입
◦ Step2 : 회원ID 로그인
◦ Step3 : 결제정보 등록(카드정보, 판매대금 수취계좌 등록)
◦ Step4 : 판매제품 검색 및 판매 규정동의
◦ Step5 : 판매제품 등록(즉시판매 또는 기간설정 후 판매 등록)
◦ Step6 : 주문 / 구매완료 통지 접수
◦ Step7 : 배송(통지 접수 후 48시간내 OUTOFSTOCK으로 배송)
◦ Step8 : OUTOFSTOCK의 제품 판정 후 구매자에게 배송
◦ Step9 : 배송완료 및 구매확정
◦ Step10 : 판매대금 입금
※ 구매확정은 제품 수령 후 3일(72시간 경과, 주말 및 법정공휴일 포함) 경과 시점임

◎ 제품 판정 및 진위판정 시스템
◦ OUTOFSTOCK은 개별 카테고리(Footwears, Clothes 등)별 전문가 판정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 전문 판정단을 통해 판매자로부터 판매등록되어 배송된 제품에 대하여 철저하게 검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검수과정에서 제품의 하자, 구성품의 누락, 사이즈 오류, 가품배송등의 사유에 의해 판매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전문가 판정단의 검수이후 당사 정품 판정시스템에 의한 추가 검수가 진행되며 종합적인 검수에 의해 상기 사유(가품판정, 이상제품, 구성품누락, 사이즈 오류 등)로 확정이 되면 판매가 즉시 중단되며 거래가 취소됩니다. 해당 제품은 판매자에게 즉시 반송처리 진행되며 사전 고지된 패널티 부과 규정에 따라 패널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고의적으로 이상제품 또는 가품을 판매한다고 판단되는 판매자의 패널티 부과와 별도로 OUTOFSTOCK의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4.결제 안내
OUTOFSTOCK에서는 구매 혹은 판매를 위하여 사전에 카드정보를 등록하고 있으며 별도의 무통장 입금 결제 절차는 마련하고 있지 않습니다. 입찰완료 시 또는 즉시 구매 시 등록된 카드에서 결제가 진행됩니다. 판매자의 경우 판매규정 위반 시에 등록된 카드에서 패널티 수수료가 결제됩니다. 또한 판매대금 입금을 위하여 대금 수취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잔액부족,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가 등록되어 상품 구매가 불발된 경우 타인의 결제로 인한 제품 구매 실패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환불 정책
◎ 구입한 제품이 <이상 제품>의 경우 OUTOFSTOCK의 환불 정책에 따라, 고객의 제품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혹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이상 제품)의 정의 : OUTOFSTOCK에서 거래되는 제품은 미사용 secondhand 제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의 파손, 멸실 및 명확한 사용흔적의 경우 이상제품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단, 이상제품으로 생각하신다면 3일내에 연락을 취하십시오. OUTOFSTOCK은 귀하의 제품이 이상제품인지 판단을 할 것입니다. 페이지에 기재하지 않은 사항이 문제가 되었을 경우이며, 이 외에는 모두 <단순 변심>에 해당합니다.
◦ 제품의 이상이 있을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하여, 환불 신청(제품이상-OUTOFSTCOK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관련 사진 및 증빙을 포함하여 상세히 기재해 주시면, 당사 전문가가 (이상 제품)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여 드립니다.

◎ 제품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순 변심의 경우에도 제품 수령일로부터 최장 3일(제품 수령 후 72시간, 주말 및 법정 공휴일 포함) 까지 신청된 경우에 한하여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OUTOFSTCOK은 판매제품의 검수를 진행하나 개인간 판매를 중개하는 플랫폼임에 따라 제품 판매자의 동의가 있지 않는 한, “단순변심”은 환불 사유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구매 확정이 완료되면, 환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자에게 입금처리가 진행됩니다. 판매자의 환불동의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배송비 및 패널티 금액(구매금액의 15%)에 대한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공통사항
고객센터 전화 상담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www.outofstock.co.kr 으로 접속 후,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Contact)를 선택하시고 문의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제품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환불을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1.미개봉 제품을 구매했으나 제품 포장상태가 훼손된 경우
2.제품 수령 후 3일이 지난 경우(구매확정)
3.구매확정 후 변심 환불 요청
4.고객님에 의해 제품이 파손된 경우
5.당사의 정품검수 TAG를 제거한 경우
6.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파손 상태로 도착(DOA : Dead On Arrival)된 제품: 주문하신 제품을 상자에서 꺼낸 직후 파손의 흔적이 확인된다면 그 제품은 DOA 제품으로 간주됩니다. 단 수령일로부터 3일 이내에 OUTOFSTOCK에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귀하의 제품이 DOA라고 생각하신다면02-782-7222번으로 3일 이내에 연락을 취해주세요. OUTOFSTOCK은 귀하의 제품이 DOA인지 판단을 할 것이며 DOA판정 시 귀하가 주문 당시 사용한 지불 방식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6.환불 처리 및 판매대금 입급시간
◎ 환불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일자에 맞추어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처리 됩니다.)
◦ 신용카드 : 3~5영업일
◦ 체크카드 : 1~3영업일

◎ 판매대금은 구매확정 시 즉시 등록된 판매대금 수취계좌로 입금됩니다.(수수료 제외 금액) 구매 확정 이전에 입금된 판매대금의 경우 구매자의 환불요청이 진행되어 환불이 확정된 경우 즉시 OUTOFSTOCK의 계좌로 환불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7.운송선택권
OUTOFSTOCK은 편리한 운송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주문이 완료되어 배송된 제품은 보통 출고 후 1-3 영업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해외 배송은
원칙적으로 불가하고,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서산간지역 배송의 경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해외배송의 경우 당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별도 요청된 경우 발생하는 해외 배송비를 청구하여 배송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인도를 위한 서명 요구 : 만약 귀하가 적시된 장소에서 제품을 인도 받을 수 없다면, 귀하의 제품을 대리 수취가 가능한 이에게 제품을 배송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제품 포장이 완료된 제품은 당사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숙지하십시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제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귀하 및 대리 수취인에게 전가됩니다.

◎ 배송 실패: 때때로 배송에 실패하여 당사로 반환됩니다. OUTOFSTOCK에 연락주시어 진행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8.주문 과정

주말이나 대한민국 법정 공휴일에 접수된 주문의 주문 처리는 그 다음 영업일에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현지시간 오후 2시 전에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해서는 당일 출고가 가능합니다. 단, 이는 제품 준비 처리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접수된 주문은 그 다음 영업일에 제품 준비 처리가 개시될 것입니다. 공급에 대한 예상치 못한 변경은 제품 공급가능성 및 공급 가능 날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업일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입니다. 주문 처리와 제품 유용성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아래 "제품의 공급가능성" 부분을 살펴보십시오.

9. 제품의 공급가능성

주문 리드타임은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 판매자의 적시배송, 당사의 제품판정 및 주문제품의 포장에 걸리는 시간입니다. 배송시간은 당사의 창고에서 귀하의 배송지로까지 제품이 배달되는 시간입니다.
예상 리드타임은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입니다.
제공된 리드타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판매자의 제품배송 지연, 제품판정 소요시간,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주문 관련 문의는 OUTOFSTOCK 고객센터 (02-782-72229)로 연락하여 주시거나 www.outofstock.co.kr 을 방문하여, 왼쪽 하단 '고객센터’ 및 하단의 문의하기(Contact)를 클릭하여 1:1문의를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최고로 안전한 제품거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좋은 품질의 중고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간 판정단 및 판정시스템을 통한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OUTOFSTOCK에서는 예고 없이 특정 제품의 공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0. 가격
OUTOFSTOCK은 귀하에게 제품을 인도하기 전에 그 제품의 정확한 가격을 다시 확인합니다. OUTOFSTOCK은 잘못 표시된 가격으로 주문된 제품에 대해서는 주문 취소 및 무효 처리를 시킬 수 있습니다. 귀하의 주문에 대한 총 금액은 제품 가격과 배송비가 포함되어있습니다. OUTOFSTOCK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의 가격은 플랫폼 내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의 금액제시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됩니다.

11.분쟁조정

하기의 상황을 제외하고 OUTOFSTOCK은 개인거래 분쟁에 직접 개입하지 않습니다.
1.판매 페이지에 표기되지 않은 문제가 있는 제품(이상제품)을 보낸 경우
2.도난 분실로 확인되는 제품을 보낸 경우
3.가품을 보낸 경우

OUTOFSTOCK의 정책에 따라 구매자는 제품 수령 후 72시간동안 구매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72 시간 이내 제품의 이상을 발견했을 경우, 구매자는 환불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환불 요구에 대한 답변은 판매자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개인 거래 환불 가능여부는 판매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단, 72시간 이후에는 OUTOFSTOCK은 원칙적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간 분쟁에 개입을 중단하며 상호간(구매자 및 판매자간)의 협의에 따라 처리하도록 합니다.
단, 판매자의 경우, 구매자의 변심 환불 요청이 아닌 제품 이상으로 환불 신청하였음에도 거절할 경우, 이후 OUTOFSTOCK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OUTOFSTOCK은 판매자의 제품을 수령 후 전문가 판정단의 꼼꼼한 검수가 이루어집니다. 뿐만아니라 당사의 제품 판정시스템을 통한 추가 점검도 이루어지며 그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모든 상태를 기록 또는 촬영하여 정보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분쟁발생 시 OUTOFSTOCK은 보관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중립적 입장에서 문제를 다룰 것이나, 케이스에 따라 중재 개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가치와 신뢰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OUTOFSTOCK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웃오브스탁(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상관례에 의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아웃오브스탁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매수자"라 함은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및 용역(이하"아이템"이라함)을 구매하거나 또는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매도자"라 함은 "서비스"에 아이템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입찰”이라함은 “매수자”에게는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거나, 판매자가 지정한 가격 또는 수량에 따른 구매가능가격에 의한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이며, “매도자”에게는물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도가격을 제출하거나, 매수자가 지정한 가격 또는 수량에 따른 매수가능가격의 의한 판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거래완료”라 함은 입찰에 의하여 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식별문자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제2조 제1항 제6호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등록한 정보를 말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통계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수수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입니다. 물품의 판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거래완료수수료, 유료부가서비스수수료가 있으며, 관련내용은 제12조(서비스수수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제9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기타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보호법", "약관법", "전자상거래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계약의 체결 및 관리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성립시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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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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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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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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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말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제휴사에 공유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템 판매를 위하여 제품가격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제품은 매수자가 상품 구매 전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구매체결 이후에는 일정 취소 수수료를 부담해야 취소 가능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제반 서비스 및 기타 물품등록서비스 또는 거래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물품거래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www.outofstock.co.kr 등) ,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아웃오브스탁 등) 및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사이버 거래장소 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정보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물품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물품거래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SNS 활성화 서비스 : 외부 및 내부 SNS로 아웃오브스탁의 물품 및 회원의 정보(거래정보, 댓글쓰기,관심등록,기타 거래 시도 활동 등) 가 공유되어 아래와 같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회원의 계정정보 또는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친구를 추천하는 서비스
- 회원의 활동정보(사진 올리기, 좋아요 남기기, 기타 게시물 작성 등)의 수집 및 통계 서비스
- 회사의 아웃오브스탁 플랫폼을 활용하는 소셜게임, 인터렉티브이북, 라이브방송앱 등과의 연동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기타 정보 서비스 : 물품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커뮤니티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수수료")

가.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물품의 판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거래완료수수료”, “부가서비스수수료”로 구분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비용, 시장상황, 판매자의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서비스수수료를 정합니다.

“회사”는각 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서비스의내용, 이용방법, 실시기간, 수수료율등)을아웃오브스탁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판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물품 판매가격 및 서비스 이용료율은 아이템할인, 구매쿠폰, 판매쿠폰등 기타 일체의 할인수단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나, 판매자정산금은 판매자 부담 할인수단이 사용된 경우를제외하고는 변경되지 아니합니다.

나. 거래완료수수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판매를 완료한 경우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2) 거래완료 수수료는 거래완료 여부, 반품여부에 관계없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거래완료 이후 “매수자”의 과실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매수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으며, “매도자”의 과실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매도자”에게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물품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가 거래완료수수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 부가서비스수수료
1) 광고성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는 거래완료 여부, 반품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물품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2) 특별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 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 화면에서 과금기준, 과금방식등을 표시합니다.

라.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판매자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여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한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 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단,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는 할인 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특정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회사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인터넷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제3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을 근거로 권리침해 주장자의 요청에 따른 게시물 게시중단, 편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아웃오브스탁"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애플리케이션 마켓 혹은 "서비스"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용규칙을 적용하는 데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하거나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으며, 만약 "회원"이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은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판매자회원 또는 구매자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사이에 체결된 상품 거래와 관련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회원 및 구매자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1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매수자와 매도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매수자 또는 매도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며, 매도자가 제품의 정보를 고의적으로 속일경우에는 모든 책임은 매도자에게 있습니다.


제 22 조 (물품 거래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물품거래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책임

제 2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4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아웃오브스탁 플랫폼을 사용하는 연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회원"의 명시적인 승인 절차를 통해 "회원정보"를 해당 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 개인정보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의 "회원정보"에 접속하는 연동 서비스를 완전히 차단하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타사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보증 및 책임의 의무를 지지 않으며, "회원"은 타사 어플리케이션과 웹 사이트의 정책을 항상 검토하여 해당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사이트가 "회원"의 "회원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에 만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 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부적절 행위)
"회사"는 "아웃오브스탁"을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 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수 있습니다.

- "아웃오브스탁"에 허위정보 등록
- 거래부적합 아이템 등록
- 과대,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등)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아웃오브스탁"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결재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동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반복하여 포인트를 취하는 행위 등)
-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이메일을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28 조 (거래 부적합 아이템)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 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아이템을 등록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 주류, 담배 및 담배대용품 (전자담배 등)
-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 (안경, 콘텍트렌즈 등)
-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 위반 무기류 ,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 포함) , 경찰복 및 경찰장구류
- 습득물 및 장물 , 기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 (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판매 포함)
-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받은 할인권/ 초대권,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 개통 불가폰 거래 (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 화장품 견본품 (샘플 판매금지)
-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 (영상 +음성 가능한 CCTV,핀홀 카메라 등)
-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 음란한 사진, 언어, 영상,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 표현물
-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 19세 이상 사용의 이용등급설정을 하지 아니한 각종 청소년유해상품
- 지적 재산권(상표권,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불법복제품 (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해적판DVD/CD,제본 도서 등)
-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 불법 개조품
-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기술적 장치를 무력화하는 장치거래 (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 정부 및 관할 관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
-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 건강식품 및 다이어트 약, 음식물/ 식품
-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 (물리치료기 등)
- 자격증 소지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도검류
- 동물의약품 (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 멸종위기의 야생동, 식물 및 기타 박제류
-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 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 통념상 매매에 부적합 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5 장 이용자간 거래

제 29 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회사"는 ""아웃오브스탁" 상에서 "회원"이 등록한 아이템에 대하여 "매수자“가 거래를 신청 하더라도 ,"회원"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카오톡 ID 등의 연락처 정보를 ”회사“가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회사"는 "매도자"가 등록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페이스북,트위터 등) 블로거,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아이템을 노출 할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홍보채널별 노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사"와 “구매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 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아웃오브스탁"에 등록해 파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은 등록한 제품의 정보를 “회사”가 설정한 ‘가격제안단계’ 전에, 삭제는 가능하며,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제품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제 30 조 (대금결제)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매도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매수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배송)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매도자에게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아이템을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을 진행해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손해가 발생 했을 시에는 귀책사유를 판단하여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매도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2 조 (거래 계약의 해지)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원"과 “회사”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아웃오브스탁” 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제품, 서비스 사용방법, 판매제품이 설명과 다를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도자” 가 “회사”가 지정한 배송날짜 안에 제품을 발송하지 않으면 자동 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 역시 제한시간 이내 결제가 완료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4 조 (구매안전 서비스)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매도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5 조 (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허위체결 금지
1) 허위체결이란 매도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매도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매도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입찰 조작 금지
1) 입찰 조작이란 판매회원 자신의 상품을 고가에 낙찰시키기 위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상품에 대한 입찰 또는 응찰 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입찰 조작행위 적발 시 회사는 허위체결의 경우에 준하여 로그인 제한, 거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행위란 등록상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예)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2)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제품의 삭제 및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1)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상품을 상품 카테고리에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중복등록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 동일한 카테고리 및 근접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3개 이상의 동일 상품을 등록한 경우
- 사은품, 수량, 상품명, 무이자, 적립금 등의 정보가 상이한 동일 상품을 위 1,2항의 방법으로 등록한 경우

2)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상품 판매 제한, 매도자 ID중지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 위반등록 금지
1) 판매회원은 상품등록 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 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상품이거나 노출이나 검색을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상품인 경우,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며, 상품삭제, 매도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상표권 침해 금지
1) 판매회원은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문서로써 사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가 받지 않고 무단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그 사용을 금합니다.
2) 회사는 타인(개인 또는 회사)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이미테이션(모조)상품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미테이션 여부를 사전에 고지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이미테이션 제품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3) 유명상표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도용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픔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매도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7. 저작권 침해 금지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픔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매도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8.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금지
1) 연예인의 사진 및 동영상은 연예인 본인 및 소속 매니지먼트 회사, 해당 광고회사 등에 대한 저작권 또는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여 이를 금하고 있습니다.

- 잡지 등에 수록된 연예인 사진을 스캔하여 사용하는 경우
- 연예인 사진 동영상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연예인 이름+스타일'과 같은 문구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 방송화면을 캡쳐하여 사용한 경우

2)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적발 시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됩니다.
3)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픔으로 등록되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매도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9. 기타 권리침해 행위 금지
1) 회사는 전3조의 권리 이외에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픔으로 등록되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매도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0. 기타 법령 준수 의무 위반한 상품의 판매 금지행위
1) 전기용품,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등 개별 법령에 의하여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경우나 상품 자체에 유통을 위한 검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의 판매 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매도자의 상품 판매는 금지됩니다.

2) 법령상 요구되는 준수의무를 다 하지 않은 경우에는 경고의 횟수에 따라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있은 일부 상품의 경우 아래 경고 횟수와 무관하게 회원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1.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및 성인대상 판매상품 판매 시 카테고리 준수 의무 등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청소년 유해매체물이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일 경우 성인용품 카테고리에 등록하여야 하며, 일반카테고리에 등록할 경우에는 지정된 카테고리에 이용등급을 반드시 설정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청소년 유해 매체물에 청소년이 접근할 수 없는 이용등급 등의 지정을 하지 않을 경우 관련 상품은 판매중지 되며, 회원자격을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및 성인대상 판매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결정하거나 확인하여 고시한 서적, 음반, 영상, 게임물
2) 18세 이상 사용가능한 비비탄총
3) 순수레저용 칼 또는 연장(총포도검화약류등단속법 기준 이하)
4) 날카로운 조리기구 및 예술용 작업도구
5) 성인용 스포츠용품 및 격투기용품
6) 가정용 또는 산업용 연장 및 기자재
7) 기타 합법적인 성인대상 이색상품
8) 관리자가 청소년의 접근을 차단할 필요 있다고 판단한 합법적인 판매상품

제 36 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물품거래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물품진행의 관리,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 이미테이션 물품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한편, 서비스를 매개로 한 회원 간의 의견 교환,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나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된 타인의 게시물 등의 콘텐츠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회사는 물품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가짜상품 등에 대한 정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라. 회원은 가입 시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정보는 항상 정확한 최신 정보가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세요. 자신의 계정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그 사용을 허락해서는 안됩니다. 아울러 자신의 계정이 아닌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마. 거래당사자 간(회원 간) 거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 간 합의에 의한 해결이 우선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분쟁에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회원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사.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
4.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공지사항 등의 주시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회원”의 피해

본 약관 또는 아웃오브스탁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2021년 11월 30일
• 시행일자: 2021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