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아웃오브스탁 서비스 이용에 궁금하신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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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아오스에서 거래되는 종목은 중고제품 인가요?

정식 발매 매장에서 소비자의 손으로 들어오게되면 Second Hands(중고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다만, 중고제품 중 미사용 새제품으로 분류된 제품만 아웃오브스탁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착용 흔적, 구성품 누락 등이 포함된 제품은 검수 과정에서 거래제외 처리가 될 것입니다.

Q.종목(제품) 거래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의 종목(제품)이 아웃오브스탁에 들어오면 지체없이 검수를 시작하도록 하고있습니다.

다만 정교한 판정이 필요한 종목(제품)의 경우 시일이 조금 더 소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 빠른 검수를 위해서는 정품판정을 위한 증빙자료를 동봉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영수증, 인보이스, shipment mail, order mail 등 실제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신뢰있는 검수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출시 예정종목(OPO)이 무엇인가요?

출시 예정종목(OPO)는 OUTOFSTOCK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들이 보유하신 종목(제품)을 공개하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의 IPO(Initial Public Offering)의 개념을 차용하여 아웃오브스탁 플랫폼에 적용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종목공개(OPO)를 위해 출시 예정종목에 앞으로 발매가 예정되어있는 종목(제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단, 과거에 발매한 종목(제품)이라도 아웃오브스탁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여러분께 종목공개 및 상장 혜택을 드리기 위해 출시예정 종목에 등록됩니다.)
발매일 이전 또는 이후에 종목(제품)을 보유하게 되어 판매를 원하시는 경우에 판매(OPO)를 클릭하여 사이즈, 판매가격, 판매기간을 설정하여 주시면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의 종목이 공개됩니다.

다수의 종목 공개자가 생길 수 있지만 가장 먼저 구매자에 의해 거래되는 종목(제품)의 판매자가 OPO를 성공(완료)하게 되며 아웃오브스탁 마켓에 종목(제품)을 상장하게 됩니다.
종목(제품) 상장 시 해당 제품의 판매에 대하여 판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보유한 다양한 종목(제품)의 상장을 기대합니다.

Q.아웃오브스탁에서 물건 구매시 사용하는 화폐는 어떤건가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국원화(KRW)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Q.내가 원하는 물건을 못찾을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원하는 물건이 없는 경우에는 종목요청(Product Request) 이라는 메뉴를 이용하여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종목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종목요청" 관련한 FAQ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왜 저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없는 건가요?

물건을 사고 팔 수 없는 경우는

현재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카드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패널티 부과를 받아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 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회원가입이나, 카드등록 문제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패널티를 부과받아 활동정지 상태 시 에는 판매, 구매 서비스에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help@outofstock.co.kr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나는 내가 사고판 물건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회원서비스 메뉴에서 거래된 종목(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역이 확인 안되는 경우 help@outofstock.co.kr로 문의 바랍니다.

Q.아웃오브스탁은 믿을 수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아웃오브스탁은 최선을 다해 정품검수를 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신뢰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정품판정단의 검수를 통하여 신용있는 종목(제품)이 거래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신뢰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전화로 고객지원을 받고 싶습니다.

아웃오브스탁에서는 모든 고객 문의에 대하여 이메일로 (help@outofstock.co.kr)을 통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전화로 고객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어떻게 하면 알림 수신을 안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알림 수신을 받지 않으시려면, 회원서비스 내 환경설정에서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Q.OUTOFSTOCK은 익명의 시장입니까?

OUTOFSTOCK에서는 거래자(매수자, 매도자)의 정보를 홈페이지 상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증권거래소의 유가증권 시장 또는 코스닥/코넥스 시장에서 주식을 매매하는 사람의 신원을 알수 없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OUTOFSTOCK은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종목(제품)의 매수자(구매자)는 제품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매도자(판매자)가 올린 사진파일을 뚫어져라 쳐다 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매도자(판매자)의 경우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카페에 판매 종목(제품)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디를 적은 종이와 함께 종목(제품) 사진을 찍는 일은 기억에서 지워버립시다.
종목(제품)의 구매와 판매를 위해 더 이상 전전긍긍 하지 마십시오.
OUTOFSTOCK이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 드리겠습니다.

Q.지금까지 내가 구매/판매한 정보를 보고 싶습니다.

마이페이지 내 구매/입찰에서는 과거에 구매한 구매이력과 현재 진행중인 입찰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보유종목, 관심종목은 무엇이며 어떻게 관리하는 것인가요?

보유 종목은 OUTOFSTOCK에서 종목(제품)을 구매한 경우 자동으로 등록되거나 개별 제품 페이지에서 보유 종목에 추가하기를
통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OUTOFSTOCK에서 구매하지 않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등록하여 가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종목(제품)의 최초 구매가격과 현재의 시장가격을 통해 보유종목의 시가총액(보유종목을 현재 시장가격으로 평가한 금액), 평가손익(구매가격과 현재가격의 차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역시 개별 종목(제품) 페이지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의 현재의 시장가치(가격)과 최저판매가, 직전판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관심 종목의 수량 및 가격을 그래프로 표시하여 간단하고 쉽게 종목(제품)이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종목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성공적인 수익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Q.어떠한 종류의 알림 설정이 가능한가요?

회원서비스 > 환경설정에서 종목(제품)의 판매/구매등과 관련한 다양한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구매를 원하는 종목(제품)의 입찰만료 알림(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과 거래 체결 알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알림의 경우 종목(제품)의 판매 만료(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와 새로운 최저 판매일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배송지연에 대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OPO(종목공개) - 상장 성공에 대한 알림으로 수수료 인하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Q.아웃오브스탁 내 회원등급이 따로 있습니까?

아웃오브스탁에 처음 가입하신 경우 '초기등급'으로 시작합니다.

5개의 판매 달성을 완료하면 다음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등급은 기대주 / 가치주 / 성장주 / 우량주 / 블루칩 등급으로 구분되며,
해당 등급의 상승에 따라 판매 수수료율 인하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 판매 수수료(등급별)

초기 판매등급 : 12%
기대주 : 11.0%
가치주 : 10.0%
성장주 : 9.0%
우량주 : 8.0%
블루칩 : 7.0%
* 등급은 최근 1년간 판매내역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Q.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회원서비스 > 나의정보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Q.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회원서비스 > 환경설정에서 회원탈퇴 가능합니다.
다만, 다음건의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진행중인 판매건이 있는 경우
진행중인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종료시점은 판매자가 상품등록시 설정한 판매종료기간이 끝난 이후입니다.)

2)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이 있는 경우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을 결제하신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3) 출금 가능한 판매예치금 잔액이 있는 경우
판매예치금을 출금하신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Q.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비밀번호를 지속적으로 입력시에는 로그인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가품판매 등의 사유로 활동정지 회원으로 분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elp@outofstock.co.kr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Q.구매하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종목(제품)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명 등으로 구매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하였는데 찾지 못하신 경우,

다음의 종목요청(Product Request) 페이지 https://outofstock.co.kr/Category/Add를 통해 종목 추가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해당 종목을 거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새롭게 등록되는 제품의 경우 메인 페이지의 출시 예정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초로 판매 거래가 된 경우 OPO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OUTOFSTOCK의 고객센터 기본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영업일은 월요일 ~ 금요일 까지입니다. 주말(토요일, 일요일)에는 고객센터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은 최대 24시간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주말 및 고객센터 종료이후에는 회신이 늦을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세부 이용방법 및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먼저 FAQ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실 경우 help@outofstock.co.kr 이나 홈페이지 하단
문의하기(Contact) 버튼을 클릭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는 고객센터 1811-8978 입니다.

Q.OUTOFSTOCK의 종목은 무엇입니까?

OUTOFSTOCK에서 종목이라 함은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당사 플랫폼의 특성상 거래 제품을 종목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구매자는 매수자로 판매자는 매도자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되는 종목은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카테고리가 확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Q.OUTOFSTOCK은 어떤 서비스 입니까?

OUTOFSTOCK(아웃오브스탁)에서는 당신이 열망하는 제품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눈깜짝 할 사이에 빠르게 품절(out of stock)되는 스니커즈(footwears), 의류(clothes)를 비롯하여
다양한 가치있는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최초로 전문가 판정단을 구성, OUTOFSTOCK만의 제품 판정 시스템은 제품의 진위 / 상태에
대한 정교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OUTOFSTOCK은 거래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매수자(구매자)와 매도자(판매자)간에 가격과 판매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주식거래 매커니즘을
적용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과 제품(종목)의 공정한 시장가격 형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제품(종목)의 종류, 제품(종목) 가격의 동태적인 변화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보유 제품(종목)의 시장가치를 확인하고 전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진보된 형태의 STOCK MARKET인 OUTOFSTOCK에서
새롭고 다양한 제품(종목)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Q.OUTOFSTOCK에 연락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OUTOFSTCOK의 서비스 이용에 문의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help@outofstock.co.kr로 의견을 보내주시거나
홈페이지의 문의하기(Contact)를 통해 연락주십시오.
또한 OUTOFSTOCK 공식 SNS인 Instagram, Facebook을 통해 문의주셔도 됩니다.

항상 신속하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