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아웃오브스탁 서비스 이용에 궁금하신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전체
  • 기본정보
  • 판매
  • 구매
  • 기타
Q.아오스에서 거래되는 종목은 중고제품 인가요?

정식 발매 매장에서 소비자의 손으로 들어오게되면 Second Hands(중고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다만, 중고제품 중 미사용 새제품으로 분류된 제품만 아웃오브스탁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착용 흔적, 구성품 누락 등이 포함된 제품은 검수 과정에서 거래제외 처리가 될 것입니다.

Q.종목(제품) 거래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의 종목(제품)이 아웃오브스탁에 들어오면 지체없이 검수를 시작하도록 하고있습니다.

다만 정교한 판정이 필요한 종목(제품)의 경우 시일이 조금 더 소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 빠른 검수를 위해서는 정품판정을 위한 증빙자료를 동봉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영수증, 인보이스, shipment mail, order mail 등 실제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신뢰있는 검수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종목(제품)의 빠른 검수를 받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의 종목(제품)이 아웃오브스탁에 들어오면 지체없이 검수를 시작하도록 하고있습니다.

다만 정교한 판정이 필요한 종목(제품)의 경우 시일이 조금 더 소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 빠른 검수를 위해서는 정품판정을 위한 증빙자료를 동봉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영수증, 인보이스, shipment mail, order mail 등 실제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신뢰있는 검수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판매(매도)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종목(제픔) 판매시에는 아웃오브스탁에 회원가입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음으로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가품배송, 배송지연 등의 사유를 방지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또한, 판매대금 수취를 위한 판매 대금 수령 계좌정보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Q.OPO가 무엇인가요? 상장이라는 것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출시 예정종목(OPO)는 OUTOFSTOCK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들이 보유하신 종목(제품)을 공개하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의 IPO(Initial Public Offering)의 개념을 차용하여 아웃오브스탁 플랫폼에 적용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종목공개(OPO)를 위해 출시 예정종목에 앞으로 발매가 예정되어있는 종목(제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단, 과거에 발매한 종목(제품)이라도 아웃오브스탁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여러분께 종목공개 및 상장 혜택을 드리기 위해 출시예정 종목에 등록됩니다.)
발매일 이전 또는 이후에 종목(제품)을 보유하게 되어 판매를 원하시는 경우에 판매(OPO)를 클릭하여 사이즈, 판매가격, 판매기간을 설정하여 주시면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의 종목이 공개됩니다.

다수의 종목 공개자가 생길 수 있지만 가장 먼저 구매자에 의해 거래되는 종목(제품)의 판매자가 OPO를 성공(완료)하게 되며 아웃오브스탁 마켓에 종목(제품)을 상장하게 됩니다.
종목(제품) 상장 시 해당 제품의 판매에 대하여 판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보유한 다양한 종목(제품)의 상장을 기대합니다.

Q.출시 예정종목(OPO)이 무엇인가요?

출시 예정종목(OPO)는 OUTOFSTOCK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들이 보유하신 종목(제품)을 공개하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의 IPO(Initial Public Offering)의 개념을 차용하여 아웃오브스탁 플랫폼에 적용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종목공개(OPO)를 위해 출시 예정종목에 앞으로 발매가 예정되어있는 종목(제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단, 과거에 발매한 종목(제품)이라도 아웃오브스탁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여러분께 종목공개 및 상장 혜택을 드리기 위해 출시예정 종목에 등록됩니다.)
발매일 이전 또는 이후에 종목(제품)을 보유하게 되어 판매를 원하시는 경우에 판매(OPO)를 클릭하여 사이즈, 판매가격, 판매기간을 설정하여 주시면 아웃오브스탁에 여러분의 종목이 공개됩니다.

다수의 종목 공개자가 생길 수 있지만 가장 먼저 구매자에 의해 거래되는 종목(제품)의 판매자가 OPO를 성공(완료)하게 되며 아웃오브스탁 마켓에 종목(제품)을 상장하게 됩니다.
종목(제품) 상장 시 해당 제품의 판매에 대하여 판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보유한 다양한 종목(제품)의 상장을 기대합니다.

Q.FOOTWEARS 배송시 구성품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FOOTWEARS 종목(제품)에 대한 구성품은 하자(파손, 누락, 사용흔적 등)없는 스니커즈와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뚜겅이 없거나 찢어져 있는 박스는 매도자(판매자)가 당사로 배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경미한 상처 등 배송시 발생할 수 있는 약간의 손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신발 박스도 종목(제품)의 일부입니다.

Q.판매자가 판매규정을 어기면 어떻게 되나요?

판매자가 판매규정을 어길경우,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해당 패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중지 등이 될 수 있습니다.

Q.한국 외에도 물건을 구매 가능한가요?

국제 배송비 등을 지불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한국 외에도 물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국제 배송비 발생에 따른 추가 부담금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Q.구매한지 2일 이상 지났는데 물건이 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매한지 2일 이상 지나서 구매자 분께서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한 이후 아웃오브스탁에서는 정품판정이라는 시간을 거치게 됩니다.
정품검수에 따른 시간을 감안하면 3~5 영업일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배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help@outofstock.co.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아웃오브스탁에서 현금구매는 안되는 건가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거래의 편의성, 신속성을 위해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아웃오브스탁에서 물건 구매시 사용하는 화폐는 어떤건가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국원화(KRW)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Q.내가 원하는 물건을 못찾을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원하는 물건이 없는 경우에는 종목요청(Product Request) 이라는 메뉴를 이용하여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종목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종목요청" 관련한 FAQ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왜 저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없는 건가요?

물건을 사고 팔 수 없는 경우는

현재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카드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패널티 부과를 받아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 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회원가입이나, 카드등록 문제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패널티를 부과받아 활동정지 상태 시 에는 판매, 구매 서비스에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help@outofstock.co.kr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나는 내가 사고판 물건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회원서비스 메뉴에서 거래된 종목(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역이 확인 안되는 경우 help@outofstock.co.kr로 문의 바랍니다.

Q.판매와 관련하여 유의사항이 있나요?

당사 플랫폼에서 일회성이 아닌 계속, 지속적으로 대량의 물건의 판매를 통하여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소득신고에 따른 세금을 납부하도록 해야합니다.

마이 페이지의 판매내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저는 바로 물건을 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입찰방식 구매를 기다릴 여유가 없으신 고객께서는 즉시 구매 기능을 통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자가 최저가로 등록한 물건을 대기없이 바로 구매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아웃오브스탁은 믿을 수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아웃오브스탁은 최선을 다해 정품검수를 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신뢰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정품판정단의 검수를 통하여 신용있는 종목(제품)이 거래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신뢰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전화로 고객지원을 받고 싶습니다.

아웃오브스탁에서는 모든 고객 문의에 대하여 이메일로 (help@outofstock.co.kr)을 통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전화로 고객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어떻게 하면 알림 수신을 안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알림 수신을 받지 않으시려면, 회원서비스 내 환경설정에서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Q.종목(제품) 구매(매수)의 세부적인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먼저 회원서비스 -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카드를 등록합니다.
2. 종목(제품)을 선택합니다.
3.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4. 매수(구매/입찰)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구매 가격을 선택 후 매수하기를 누릅니다.
6. 판매금액과 매칭이되어 구매가 되면 카드결제가 됩니다.
7. 결제 이후 판매자가 아웃오브스탁으로 상품을 보내 정품판정을 받습니다.(2~3영업일 소요)
8. 정품검수 이후 구매자에게 배송합니다(총 5~7 영업일 소요 예상)

Q.종목(제품) 판매(매도)의 세부적인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보유하고 계신 종목(제품)의 판매를 원하신다면 우선 OUTOFSTOCK에 접속하여 해당 종목(제품)을 검색하여 주십시오.(현재의 시장가격을 확인하시고 판매(매도)를 원하는 가격을 결정하세요.)
다음으로 판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판매규정 동의 후 별도의 매도(판매) 팝업에 판매 사이즈, 판매 만료일, 판매 금액을 입력하십시오.
(개별 종목 검색없이 홈페이지 상당의 판매하기 버튼 또는 모바일 웹 및 어플리케이션 왼쪽 메뉴바의 판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진행하셔도 됩니다.)
판매 만료일과 판매금액을 효과적으로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보다 빠른 매도(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판매금액 제시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적으로 매도(판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매 만료일 설정없이 빠른 판매를 원하시면 현재 최고의 매수(구매) 입찰가로 즉시 판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거래가 체결되면(거래 알림 통지 수신) 이제는 보유 종목(제품)의 상태 또는 구성품을 꼼꼼히 체크하시어 배송준비를 시작해 주십시오.
거래 체결이후 24시간 이내에 당사로 배송이 시작되어야 하며 3영업일내에 당사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배송지연시에는 판매규정에 따른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배송은 자유롭게 택배사를 선택하여 매도자(판매자)의 비용부담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에 도착한 즉시 저희의 전문가 판정단이 제품의 진위 및 상태, 구성품 누락여부에 대해 점검을 시작하게 됩니다. 택배발송 시 구매 영수증,
구매 이력 등 진위 판정에 도움이 되는 증빙 자료를 동봉하여 주시면 더욱 신속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제품 판정이 완료되면 매수자(구매자)께 종목(제품) 배송을 시작합니다. 구매자가 종목(제품)을 수령한 이후 당사는 매도자(판매자)의 계좌에 판매대금을 입금하여 드립니다.
위의 판매 절차가 종료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통상적으로 7일 이내입니다.

매도자(판매자)는 판매대금 수취 등을 위하여 마이페이지 > 환경설정에 카드정보와 판매대금 수취계좌를 등록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정보가 입력되지 않거나 카드정보, 수취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매도자(판매자)의 판매대금 입금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Q.OUTOFSTOCK은 익명의 시장입니까?

OUTOFSTOCK에서는 거래자(매수자, 매도자)의 정보를 홈페이지 상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증권거래소의 유가증권 시장 또는 코스닥/코넥스 시장에서 주식을 매매하는 사람의 신원을 알수 없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OUTOFSTOCK은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종목(제품)의 매수자(구매자)는 제품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매도자(판매자)가 올린 사진파일을 뚫어져라 쳐다 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매도자(판매자)의 경우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카페에 판매 종목(제품)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디를 적은 종이와 함께 종목(제품) 사진을 찍는 일은 기억에서 지워버립시다.
종목(제품)의 구매와 판매를 위해 더 이상 전전긍긍 하지 마십시오.
OUTOFSTOCK이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 드리겠습니다.

Q.같은 물건을 여러개 판매할 수 있나요?

OUTOFSTOCK은 개인이 정상적으로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수량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더 이상 커뮤니티 또는 온라인 카페에 보유 종목(제품)에 네임택(name tag)을 첨부하여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중복 판매 규칙을 위반하였다는 신고를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즐거운 거래 되시기 바랍니다.

Q.사이즈는 어떻게 구분하나요?

OUTOFSTOCK의 사이즈는 한국 사이즈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종목은 남성, 여성, 아동용(Preschool), 유아용(Toddler)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남성용 사이즈는 240cm ~ 300cm, 여성용 사이즈는 215cm ~ 280cm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EU사이즈 UK사이즈 표기의 신발의 경우 해당 사이즈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스니커즈의 경우 국가별, 브랜드별로 상이한 경우가 많아 해당 브랜드의 사이즈 표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홈페이지의 제품안내 등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지금까지 내가 구매/판매한 정보를 보고 싶습니다.

마이페이지 내 구매/입찰에서는 과거에 구매한 구매이력과 현재 진행중인 입찰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보유종목, 관심종목은 무엇이며 어떻게 관리하는 것인가요?

보유 종목은 OUTOFSTOCK에서 종목(제품)을 구매한 경우 자동으로 등록되거나 개별 제품 페이지에서 보유 종목에 추가하기를
통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OUTOFSTOCK에서 구매하지 않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등록하여 가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종목(제품)의 최초 구매가격과 현재의 시장가격을 통해 보유종목의 시가총액(보유종목을 현재 시장가격으로 평가한 금액), 평가손익(구매가격과 현재가격의 차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역시 개별 종목(제품) 페이지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의 현재의 시장가치(가격)과 최저판매가, 직전판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관심 종목의 수량 및 가격을 그래프로 표시하여 간단하고 쉽게 종목(제품)이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종목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성공적인 수익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Q.어떠한 종류의 알림 설정이 가능한가요?

회원서비스 > 환경설정에서 종목(제품)의 판매/구매등과 관련한 다양한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구매를 원하는 종목(제품)의 입찰만료 알림(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과 거래 체결 알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알림의 경우 종목(제품)의 판매 만료(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와 새로운 최저 판매일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배송지연에 대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OPO(종목공개) - 상장 성공에 대한 알림으로 수수료 인하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Q.아웃오브스탁 내 회원등급이 따로 있습니까?

아웃오브스탁에 처음 가입하신 경우 '초기등급'으로 시작합니다.

5개의 판매 달성을 완료하면 다음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등급은 기대주 / 가치주 / 성장주 / 우량주 / 블루칩 등급으로 구분되며,
해당 등급의 상승에 따라 판매 수수료율 인하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 판매 수수료(등급별)

초기 판매등급 : 12%
기대주 : 11.0%
가치주 : 10.0%
성장주 : 9.0%
우량주 : 8.0%
블루칩 : 7.0%
* 등급은 최근 1년간 판매내역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Q.일정시간이 지난 후 가품확인을 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는 결정적인 증빙을 통해 가품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아웃오브스탁에서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시
판매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상호간 협의를 진행하여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Q.가품구매에 대한 위험은 없습니까?

철저한 검수를 통해 일부의 가품이라도 거래되지 않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웃오브스탁은 안전한 결제시스템을 기반으로 구매자 제품확인 후 판매 대금이 정산되도록 하여
혹시라도 발생할 거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거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검수 후에도 가품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웃오브스탁은 철저한 검수를 통해 가품 거래의 위험을 제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가품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아웃오브스탁에서 보낸 검수 태그를 제거하지 말고, 고객센터(help@outofstock.co.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확인 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조치를 통해 환불 절차 등을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Q.종목(제품) 검수 방법이 궁금합니다.

아웃오브스탁은 종목(제품) 검수를 제품판정 전문가 그룹을 통해 진행합니다.
또한 아웃오브스탁만의 정품판정 시스템을 적용하여 직접 정품 검수 후 구매자 분들에게 종목(제품)을 보내드리며,
제품판정 과정에서 가품으로 판단시에는 판매자에 대한 패널티를 부과하며, 동시에 사이트 이용을 제한하도록 할 것입니다.

Q.종목(제품) 판매 시 별도 수수료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OUTOFSTOCK의 종목(제품) 판매와 관련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수료율은 전체 판매금액에 대하여 수수료가 발생하며, 수수료율은 등급별로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최초 가입시 '초기등급'으로 구분되며 매 5개 판매시 마다
기대주 / 가치주 / 성장주 / 우량주 / 블루칩 등급으로 상향됩니다.


기대주 : 11.5%, 가치주 11.0%, 성장주 10.5%, 우량주 10.0%, 블루칩 9.5%
* 등급은 최근 1년간 판매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단, 초기 가입자의 경우 8.5%의 초기가입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본인이 직접 종목을 상장시키는 경우, 해당 상장종목에 대해서는 추가 4% 할인 혜택이 있으니, 그 혜택을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Q.종목(제품) 구매시 따로 수수료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구매에 따른 수수료는 없습니다.

단, 구매시 발생하는 배송비는 구매가격에 합산되고 있습니다.

Q.낙찰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실제 낙찰이 이뤄진 경우, 다른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살 수 있는 기회를 빼앗아 간 것이기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다만, 일정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help@outofstock.co.kr 로 문의 바랍니다.

Q.운송장 정보만 있고 배송추적정보가 없어요.

택배를 이용한 상품배송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진행되며,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후 최대 1~2일(영업일) 이후부터 배송추적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배사/수령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안내를 받으신 후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해도 배송추적정보를 확인하기 어렵거나
기타 배송추적정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 판매자가 이용한 택배사로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상품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 배송기간은 배송방법, 구매자의 수령지역과 배송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상품 배송기간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날로부터 대략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상품검수 후 바로 발송하므로, 구매자께서는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3~5 영업일 정도 지난 후 상품을 받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회원서비스 > 나의정보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Q.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회원서비스 > 환경설정에서 회원탈퇴 가능합니다.
다만, 다음건의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진행중인 판매건이 있는 경우
진행중인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종료시점은 판매자가 상품등록시 설정한 판매종료기간이 끝난 이후입니다.)

2)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이 있는 경우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을 결제하신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3) 출금 가능한 판매예치금 잔액이 있는 경우
판매예치금을 출금하신 이후에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Q.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비밀번호를 지속적으로 입력시에는 로그인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가품판매 등의 사유로 활동정지 회원으로 분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elp@outofstock.co.kr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Q.구매하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종목(제품)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명 등으로 구매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하였는데 찾지 못하신 경우,

다음의 종목요청(Product Request) 페이지 https://outofstock.co.kr/Category/Add를 통해 종목 추가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해당 종목을 거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새롭게 등록되는 제품의 경우 메인 페이지의 출시 예정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초로 판매 거래가 된 경우 OPO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OUTOFSTOCK의 고객센터 기본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영업일은 월요일 ~ 금요일 까지입니다. 주말(토요일, 일요일)에는 고객센터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은 최대 24시간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주말 및 고객센터 종료이후에는 회신이 늦을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세부 이용방법 및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먼저 FAQ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실 경우 help@outofstock.co.kr 이나 홈페이지 하단
문의하기(Contact) 버튼을 클릭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는 고객센터 1811-8978 입니다.

Q.OUTOFSTOCK의 종목은 무엇입니까?

OUTOFSTOCK에서 종목이라 함은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당사 플랫폼의 특성상 거래 제품을 종목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구매자는 매수자로 판매자는 매도자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되는 종목은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카테고리가 확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Q.OUTOFSTOCK에서 어떻게 판매해야 하나요?

OUTOFSTOCK은 판매를 위해 2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먼저 종목의 기본 판매 방식은 입찰 방식입니다. 판매를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시어 사이즈 선택, 입찰 만료일과 판매를 원하는 입찰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정해 놓은 판매입찰 금액에 구매자가 입찰할 경우 자동으로 거래가 체결됩니다.
입찰 만료일은 1일 ~ 12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으며 해당 기간동안에 설정된 판매입찰금액으로 구매 정보가 유지됩니다.(입찰 만료일이 지나면 새롭게 판매정보를 수정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 종목등록요청을 통해 문의하십시오.(요청 후 담당자가 확인하여 제품을 등록합니다. 신규로 제품이 등록 후 최초 판매자의 경우 OPO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여러 웹사이트에 판매 제품을 업로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략적으로 입찰 기간과 금액을 설정하시면 효과적인 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매도(판매) 과정을 기다릴 여유가 없으시거나 바로 판매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사이즈 선택 후 가장 높은 금액의 구매가로 즉시 판매가 가능합니다.

판매대금은 사전에 등록해 놓은 판매대금 수취계좌를 통해 거래과정이 완료된 후 입금처리가 진행 됩니다.

Q.OUTOFSTOCK에서 어떻게 구매해야 하나요?

OUTOFSTOCK은 구매를 위해 2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종목의 기본 구매 방식은 입찰 방식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시어 사이즈 선택, 입찰 만료일과 구매를 원하는 입찰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정해 놓은 입찰 금액에 판매자가 입찰할 경우 자동으로 거래가 체결됩니다. (사전에 등록해놓은 카드로 자동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입찰 만료일은 1일 ~ 12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으며 해당 기간동안에 설정된 입찰금액으로 구매 정보가 유지됩니다.(입찰 만료일이 지나면 새롭게 구매정보를 수정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제품을 찾으려고 웹 사이트에 오래 머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략적으로 입찰 기간과 금액을 설정하시면 효과적인 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매수 과정을 기다릴 여유가 없으시거나 바로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사이즈 선택 후 가장 낮은 금액의 판매가로 즉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Q.OUTOFSTOCK은 어떤 서비스 입니까?

OUTOFSTOCK(아웃오브스탁)에서는 당신이 열망하는 제품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눈깜짝 할 사이에 빠르게 품절(out of stock)되는 스니커즈(footwears), 의류(clothes)를 비롯하여
다양한 가치있는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최초로 전문가 판정단을 구성, OUTOFSTOCK만의 제품 판정 시스템은 제품의 진위 / 상태에
대한 정교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OUTOFSTOCK은 거래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매수자(구매자)와 매도자(판매자)간에 가격과 판매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주식거래 매커니즘을
적용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과 제품(종목)의 공정한 시장가격 형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제품(종목)의 종류, 제품(종목) 가격의 동태적인 변화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보유 제품(종목)의 시장가치를 확인하고 전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진보된 형태의 STOCK MARKET인 OUTOFSTOCK에서
새롭고 다양한 제품(종목)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Q.OUTOFSTOCK에 연락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OUTOFSTCOK의 서비스 이용에 문의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help@outofstock.co.kr로 의견을 보내주시거나
홈페이지의 문의하기(Contact)를 통해 연락주십시오.
또한 OUTOFSTOCK 공식 SNS인 Instagram, Facebook을 통해 문의주셔도 됩니다.

항상 신속하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구매시 정품이 아닌 경우 환불가능한가요?

아웃오브스탁은 판매자의 상품을 전문가에 의뢰하여 철저히 정품여부를 검증해드립니다.
판매자의 상품이 가품일 경우 구매자의 결제를 취소해드리고 판매자에게 가품패털티를 부여합니다.
아웃오브스탁을 이용하시는 경우 언제나 정품만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Q.새로운 종목(제품)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종목(제품)을 판매하려고 하는 경우 가지고 계신 종목(제품)을 검색하여 판매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과 기간을 설정하여 등록하시면 구매 조건에 부합하는 매수자(구매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거래가 진행됩니다.
또는, 현재 구매를 원하는 매수자(구매자)의 매수(구매) 가격에 즉시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매도(판매)를 진행 하는데 종목이 없는 경우(종목 검색이 안되는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종목 종목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아웃오브스탁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정보와 사진을 같이 올려주시면, 아웃오브스탁에서는 등록된 종목요청을 확인하고, 심사를 통해 새로운 종목을 추가해드립니다.

해당종목이 OPO(종목공개)되어 상장되는 경우, 최초 등록자는 해당종목에 대한 판매수수료가 4% 할인되어 적용됩니다.